병원소개

고객이 주인입니다환자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동의대학교 울산한방병원입니다.

이사장인사말

현재 페이지 위치 : Home > 병원소개 > 이사장인사말

지역주민을 위해 수준높은 한방의료 혜택을 제공합니다

동의의료원은 동의학원의 설립자이신 고 석당 김임식 초대 이사장님께서 지난 1990년 동의대학교 한의과대학 부속한방병원과 동의병원을 개원하여 양한방협진병원 체제로 운영하면서 지역의료봉사와 국민 건강증진에 많은 기여를 하며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먼저 대학부속 한방병원은 울산분원 설치 등의 많은 발전과 더불어 현재는 부산, 경남 지역 뿐 아니라 전국 최고 수준의 한방병원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중풍으로 불리는 뇌질환분야에서는 우수한 의료인력 중심으로 전국 최고의 임상치료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명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질환치료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우수한 연구와 임상진료가 가능한 교수초빙 및 의료 기자재 도입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양방 동의병원과 협력하여 보다 다양한 진료 분야에서 협진체계를 구축하여 노인 및 노화관련 질환 등의 분야에서 특화할 뿐만 아니라 한방 및 한의학 분야의 표준화와 국제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부산시가 지역 특화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차세대 고부가가치 산업인 의료관광산업의 활성화에 앞장 서는 중심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동의대학교와 함께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해외환자 유치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양방 동의병원은 개원이후 우수 의료 인력과 시설확충, 첨단의료장비도입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여 종합병원으로서 지역의료서비스 발전과 건강증진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08년 심혈관센터를 개소하는 등 청단의료기술이 요구되는 진료영역의 호가대를 위해서도 꾸준히 최첨단의료장비인 독일 지멘스사 MRI 2호기를 도입하여 우리 병원을 찾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병원의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그동안 쌓아온 양방 동의병원과 대학부속한방병원이 협력하는 진료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우수한 병원으로 명성을 얻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본인은 금년 3월 18일 동의학원 제 2대 이사장 취임사에서 동의학원 산하 각 기관의 운영방안에 대한 소신을 밝힌 바 있습니다. 그 내용을 요약하여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선택과 집중에 의한 차별화 전략과 인프라 확충을 통해 동의학원 산하 대학과 병원은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리고 조직 구성원 간에 모두가 유기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진정한 소통의 장이 필요하며 동의학원 산하 모든 기관의 운영에 있어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체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말슴드렸습니다.

말씀드린 바와 같이 동의병원과 대학부속한방병원은 진료 분야에서 특화되고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부산지역 뿐 아니라 동남권 전체에서 우수한 의료기관으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진, 행정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며 이상으로 인사말에 갈음합니다.

학교법인동의학원 김인도 이사장